티스토리 뷰

인물

가요대전 방탄소년단 콘서트 아닌데?

카르페디엠^^* 2018. 12. 26. 11:55

2018년 올한해 대한민국 아니 세계를 떠들썩하게 만든 그룹이 있습니다. 바로 방탄소년단입니다. 


방탄소년단이 올해 발매한 LOVE YOURSELF 轉 Tear 와 LOVE YOURSELF 結 Answer 2장의 앨범 모두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영어앨범이 아닌 한국어 앨범으로 한국 스타일의 음악으로 이런 성과를 냈다는 것은 세계가 주목할 수 밖에 없는 일이었습니다.



빌보드에서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초, 최고의 기록과 함께 과거 한국 가수가 보여주지 못했던 방식으로 빌보드 주요 차트에서 급성장했습니다. 이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한국이 자랑하는 최고의 인물들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SBS 가요대전 방탄소년단 콘서트 아닌데?

방탄소년단이 한국 보이그룹이라서 참 다행이고, 참 좋다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그들을 어느 나라사람보다 쉽게 만날 수 있고, 가요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18 가요대전에서도 방탄소년단은 세계 최고 보이그룹의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독보적인 라이브 실력과 무대를 꽉 채우는 퍼포먼스 완성도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지요. 방탄소년단의 무대를 보면서 이건 가요대전이지 콘서트가 아닌데?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No More Dream>의 무대를 시작으로 <상남자>, <쩔어>, <불타오르네> 등을 연이어 선보였으며, 좀 더 화려한 의상으로 갈아입고 <DNA>와 <아이돌>을 연달아 부르며 총 6곡의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편곡, 의상, 노래, 춤... 더할 나위 없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6곡을 라이브로 격렬한 춤을 추면서 지친 기색없이 무대를 소화해내는 모습을 보면서 왜 방탄소년단이 세계 최고의 보이그룹인지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방탄소년단의 무대는 마치 콘서트를 방불케 했던 것 같은데요. 이런 무대는 돈 주고봐도 아깝지 않을 것 같은 무대였던 것 같습니다.


오늘 방탄소년단의 무대를 보면서 반짝 뜨는 보이그룹이 아닌 앞으로도 세계 음악시장을 이끌어가는 보이그룹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2019년에는 또 어떤 노래로 어떤 퍼포먼스로 세계를 놀라게 만들어줄지 상당히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런 무대를 보여주는 방탄소년단이 왜 가요대전의 엔딩 무대가 아니었는지 우리만 그들을 과소평가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그저 아쉽게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2019년에도 세계 최고의 보이그룹 방탄소년의 활약을 기대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