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온누리 상품권 하나로마트 사용처

카르페디엠^^* 2020. 4. 30. 21:51

온누리 상품권에 대한 말들이 많이 있습니다. 각 자치단체에서 제공한 재난지원금 중 일부가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이 되었는데요. 온누리 상품권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없고, 상품권 카드깡을 물색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니 말입니다.



농어촌의 경우 농협과 수협에서 온누리상품권을 받지 않고, 시내에서도 대형마트나 하나로마트와 같은 곳에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는 보통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하나로마트는 되는지 안되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방송에서도 온누리 상품권 하나로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다고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로마트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일반화입니다. 그러나 시내 하나로마트가 아닌 농어촌 하나로마트의 경우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하나로마트 마다 사용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으니 본인이 방문하는 하나로마트에 미리 전화로 문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반 식당과 동네 마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미리 가게에 전화를 해보고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요. 그리고 온누리 상품권을 안경원과 같은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이 아니더라도 안경원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받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소비가 있는 곳에 미리 전화를 해보고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누리 상품권을 직접 사용해보지 않는 분들은 언론의 보도나 잘못된 언론의 기사만 보고 무조건 사용이 안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잘 알아보면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가 상당히 많이 있으니 소비할 곳에 미리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요?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 사용처 자세히 찾기 -> http://www.sbiz.or.kr/sijangtong/nation.do



그리고 잘 사용하지 않았던 온누리 상품권을 이번 기회에 시장과 같은 곳에 방문하여 지역 상권을 살린다는 취지로 좀 더 의미있게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