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

심은하 남편 지상욱 결혼과 이혼

카르페디엠^^* 2020. 4. 11. 21:47

심은하는 1990년대 후반을 대표하는 여자 스타 중의 한 명입니다. 청순하면서도 단아한 외모와 출중한 연기력과 뛰어난 스타성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심은하는 현재 방송계에서 완전히 은퇴를 했는데요. 너무나도 큰 인기를 끌던 배우였고, 스타성이 엄청 컸기 때문에 복귀를 바라는 여배우 1순위로 꼽히고 있습니다.


당시 영화와 드라마 그리고 광고계까지 접수했던 최고의 배우였지요. 스타들의 스타라고 불릴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심은하 프로필

심은하 나이는 1972년 9월 23일생입니다. 고향은 경기 성남시 출신이며 학력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나왔습니다. 심은하 데뷔는 1993년 MBC 22기 공채 탤런트이며, 일요 아침 드라마 <한지붕 세가족>으로 브라운관에 데뷔를 했지요.



심은하가 톱스타로 뜰 수 있었던 프로그램은 데뷔 직후 '마지막 승부'에 주연으로 출연을 하면서 청춘 스타로 급부상하게 됩니다. 마지막승부는 심은하의 청순 이미지와 역할이 너무도 잘 맞았고, 심은하 역할인 다슬이 신드롬을 일으키며 수많은 남성들에게 이상형으로 꼽히게 됩니다.


이후에도 심은하는 납량특집 10부작 스릴러 드라마 M, 청춘의 덫 등과 같은 작품으로 신드롬급 인기를 얻었습니다.


심은하 은퇴는 2001년 하게 되었는데요. 결혼 예정소식과 결혼 이틀전 파혼이라는 대형 스캔들이 터지면서 심리적 동요를 겪게 되고 결국 평범하게 살고 싶다며 돌연 연예계 은퇴를 선언하게 됩니다. 갑작스러운 심은하의 은퇴는 연예계 큰 충격으로 다가왔지요.



심은하 남편 지상욱

심은하 남편 지상욱 나이는 1965년 5월 16일생입니다. 지상욱은 미래통합당 소속의 국회의원인데요. 지상욱 아버지 지성한은 한성실업 회장이었으며, 학력은 연세대, 스탠퍼드 대학교 대학원, 도쿄대학 대학원 건축공학 박사입니다.


지상욱은 교수 출신으로 2003년 과학의 날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심은하와 결혼은 2005년에 했습니다. 심은하 지상욱 사이에는 딸 2명이 있습니다.



지상욱 이혼의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은하와 재혼이지요. 지상욱 심은하 이혼 등의 루머는 지상욱이 한 번 이혼의 아픔을 겪었기에 이런 루머가 나왔는데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지상욱 전부인(전아내)에 대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 지상욱은 1990년대 후반 구자학 아워홈 회장의 딸과 결혼을 했습니다. 그러나 2000년 초반 합의이혼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상욱 이혼이유(이혼사유)는 밝혀지지 않은 여러 이유로 이혼을 했다고 합니다.



지상욱 심은하 결혼 스토리

지상욱과 심은하 결혼은 청순미의 대명사 톱여배우와의 결혼으로 세간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심은하가 결혼과 동시에 여배우 톱스타의 자리에서 미련없이 떠났다는 것만으로도 큰 화제가 되었지요.



지상욱은 심은하를 첫눈에 보고 반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심은하의 마음을 사기 위해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출장을 갔을 때에 7일 동안 매일 편지와 선물을 준비했다가 한국에 돌아와 한꺼번에 줬다는 로맨스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심은하는 여배우로 은퇴 이후 두문불출 했지만, 지상욱의 국회의원 선거전에는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유세 활동을 도우며 활약하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지상욱이 출마하는 선거철만 되면 두문불출했던 심은하의 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여배우에서 한 남자의 아내(부인)으로, 한 정치인의 부인(아내)로 내조를 하는 모습을 보면서 대단히 멋지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좀 더 지나면 심은하를 방송에서 볼 수 있는 날이 올수도 있지 않을까요? 청순미의 대명사이자 뛰어난 연기력을 가지고 있었던 여배우였기에 그녀에 대한 그리움과 빈자리가 아직까지 느껴지는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