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

배지환 피츠버그 여자친구 논란이유

카르페디엠^^* 2022. 9. 25. 21:01

배지환이 메이저리거 데뷔 이후 두경기 모두 눈부신 활약을 하며 김하성 이후 새로운 메이저리거에 대한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배지환은 미국프로야구 진출 4년 만에 메이저리그 데뷔전을 치렀는데요. 데뷔 경기에서 1안타 2 도루를 기록했고, 두 번째 경기에서는 2타점 적시타를 기록하는 등 앞으로 메이저리거로서의 기대감을 모으게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배지환의 이런 활약에도 비난 악플을 달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이는 이유가 있습니다.

 


배지환 프로필
배지환 나이는 1999년 7월 26일생입니다. 배지환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신이며 학력은 대구 본리초, 대구중, 경북고 출신입니다. 배지환 키는 185.4cm로 꽤 큰 편인데요. 배지환은 전형적인 발 빠르고 컨택이 좋은 타자입니다. 원래는 슬랩 히터였지만 2021년부터는 장타를 대폭 늘려가며 현재는 중거리 내지 중장거리 타자로 성장을 했습니다.

 


배지환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날아가 더블A에서 성공적인 시즌을 보내고 트리플 A에서 규정타석 3할 포함 공수주 모든 면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며 메이저리그로 승격되었습니다. 배지환은 타격과 주루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수비에 조금 약점이 있다는 평을 받고 있지요. 특히 주루는 미국에서도 거의 준 최고 수준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싱글 A 때는 31 도루를 기록하기도 했지요. 데뷔전에서도 2 도루를 기록하는 등 앞으로 도루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히 클 것 같습니다.

 


배지환 비난이유
배지환의 메이저리그 활약에도 그를 비난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그 이유는 2018년 4월 2017년에 여자 친구를 폭행했었다는 혐의로 조사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미국으로 떠난 후 일시 귀국하여 경찰조사를 받았고 혐의를 일부 인정했는데요. 당시 여론이 선수자격을 영구 박탈시켜야 한다는 국민 청원까지도 올라왔었다고 하지요. 하지만 직접 대면 조사를 받고 구속 사항이 아니었기 때문에 즉시 미국으로 다시 출국하여 루키 리그를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배지환은 이 사건으로 벌금 200만원에 약식 기소되었고 피츠버그 구단과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2019년 4월 배지환에게 출장정지 징계를 내렸습니다.

 


미국 메이저리그의 경우 가정폭력과 성폭력, 아동학대 방지 협약에 따라서 엄격한 징계를 내리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배지환을 향한 국민들의 비난도 더 높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피츠버그 구단은 <배지환은 메이저리그 정책에 따라서 모든 치료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배지환이 프로야구 선수이자 피츠버그 구단의 구성원에게 요구되는 의무와 기준을 이해하고 준수할 수 있도록 그와 함께 노력할 것이다>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배지환이 메이저리그에서 데뷔하여 활약하고 있지만 앞으로 이런 과거 폭행 사건은 꼬리표처럼 따라다닐 텐데요. 배지환은 대중들의 이런 비난을 오로지 실력으로 보여주어야 할 것입니다.

배지환이 메이저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하길 바라며 대중들에게 앞으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