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탄소년단은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아이돌그룹으로 대한민국의 자랑으로 여겨져 있습니다. 너무나도 자랑스러운 것은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이 군복무를 성실히 임하겠다고 다짐을 했다는 것인데요. 오히려 대중의 한 사람으로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병역 혜택을 줘야 한다는 생각이 들 정도인 것 같습니다.

 


방탄소년단은 맏형인 진의 군입대를 시작으로 멤버 한명씩 순차적으로 군입대를 할 예정인데요. 현재 이들은 2025년 완전체 복귀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군입대를 가장 먼저 한 방탄소년단 진의 군대입대와 전역일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방탄소년단 진
진 본명은 김석진입니다. 진 나이는 1992년 12월 4일생으로 고향은 경기도 안양시입니다. 진 키는 179cm이며 학력은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재학중입니다.

 


방탄소년단 진 소속사는 빅히트 뮤직이며 진은 싱어송라이터이자 팀내에서 서브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진 군대 입대
방탄소년단 진은 2022년 12월 13일부터 2023년 1월 17일까지 5주간 훈련병 기초군사훈련을 이수하고 있으며 이후 육군 5사단에 복무할 예정입니다.

 


진 전역일(제대일)은 2022년 12월 13일 ~ 2024년 6월 12일입니다.

 


방탄소년단 아미 입대응원
진이 육군 현역병으로 입대를 하면서 아미 팬들에게 부탁한 것이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서 입영 현장 방문 자제를 부탁했기 때문인데요. 진은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하여 <우리 아미 여러분들 훈련소 오시면 안 돼요. 저 외에 많은 사람들도 오니까 혼잡해서 위험할 수 있어요>라고 걱정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러한 진 본인의 요청과 소속사의 요청에 아미들은 진의 입대 현장을 최대한 방문하지 않았습니다. 진을 배웅하기 몇몇 팬들이 찾았지만 그 규모가 수십 명의 규모도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오히려 팬들은 현수막으로 인사를 대신하며 진과의 약속을 지켰습니다. 세계 최고의 아이돌 멤버의 팬다운 행동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아미들은 진의 제대일(전역일)을 기다리며 BTS 멤버 전원이 다시 함께 하는 날을 기다리면 될 것 같은데요. 다시 이들이 모두 함께 모여 빌보드 차트 1위를 다시 기록하는 상상을 하며 기분 좋게 기다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BTS 진이 건강하게 군복무를 마치길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