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물

국회의원 박영선 남편 직업 결혼

카르페디엠^^* 2021. 1. 20. 01:28

언론인 출신의 정치인 중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여성 정치인으로 박영선을 꼽을 수 있습니다. 박영선은 현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인데요. 언론인 출신 정치인으로 가장 성공한 인물 중의 한 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박영선 프로필
박영선 나이는 1960년 1월 22일생으로 고향은 경남 창녕입니다. 현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 민주당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여성 정치인 중의 한 명이지요.

 


박영선 국회의원은 제 17~20대 국회의원이며 지역구는 서울 구로구 을 지역입니다. 2004년 제17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이후 민주당 정책위의장 그리고 지난 대선에는 문재인 캠프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활약을 하기도 했습니다.

 

박영선 결혼은 했으며, 박영선 이혼, 박영선 재혼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국회의원 박영선 어린시절
박영선 의원 부모님은 창녕군 남지읍에서 교사로 활동을 했습니다. 부모님 슬하 2남 1녀 중 장녀로 출생을 했는데요. 열 살 무렵 서울로 상경했고, 덕성여자중학교 수도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상명여대 불문학과에 입학을 한 후 경희대학교 지리학과에 편입 졸업을 했습니다.

박영선은 1983년 MBC 아나운서로 입사를 했고 기자로 전직하여 활동 입사 5개월만에 MBC 뉴스데이트를 맡았습니다. 그리고 1985년까지 여기는 MBC 진행을 맡았지요.

 


1993년도부터 1995년까지 뉴스와이드 앵커직을 맡았다가 미국 LA특파원으로 발령이 났고 귀국 후 MBC 뉴스센터 500 진행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MBC 뉴스데스크 주말 앵커와 MBC 보도국 경제부장을 역임하는 등 MBC에서도 상당히 많은 활동을 했다고 할 수 있지요.

 

 

국회의원 박영선 남편
국회의원 박영선 결혼은 1985년에 했습니다. 박영선 남편 직업은 국제 변호사인데요. 결혼 이후 미국으로 잠깐 유학을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박영선은 <아내의 맛>에 출연을 하여 남편과의 결혼에 대해서 언급을 하기도 했습니다. 박영선은 <결혼 생각이 없었다>라고 고백을 하기도 했지요.

 


박영선은 미국 특파원시절 현남편인 이원조 변호사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법과 관련된 인터뷰를 해야 하는데 연락처에 변호사는 남편 혼자였고 받는 사람도 유일했다>

 


박영선 남편 학력은 연세대학교 서울대학교 석사 그리고 해외에 여러 학위를 가지고 있지요. 은 미국 국적을 가지고 있었지만 박영선의 정치 활동을 위해서 한국 국적을 취득했습니다. 그리고 2004년부터 2008년까지 김앤장 변호사로도 활동을 했습니다.

박영선 남편은 아내가 정치인이라는 이유로 선거철만 되면 많은 고초를 겪기도 했는데요. 정치인 가족이 겪을 수 밖에 없는 여러 고초를 겪기도 했습니다. 박영선 남편과의 사이에는 1998년생의 아들을 한 명 두고 있습니다. 박영선 아들 역시 선거철만 되면 이름이 많이 언급이 되기도 했지요.

 

박영선이 대중들에게 주목 받는 정치인이기 때문에 박영선 가족들 역시 박영선의 행보에 따라서 여러 고초를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정치인의 가족은 상당히 힘들다고 할 수 있지요.

박영선은 민주당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정치인으로 앞으로 그녀의 정치 행보에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깨끗한 정치, 국민을 위한 신뢰의 정치를 해주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