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조주빈 목보호대 이유 표창원 분석

카르페디엠^^* 2020. 3. 25. 20:56

텔레그램 N번방으로 엄청난 사회적 논란을 일으켰던 조주빈이 2020년 3월 24일 신상 공개가 되면서 모자와 마스크 없이 포토라인에 얼굴을 드러냈습니다.



조주빈은 머리에는 반창고를 붙였고, 목에는 보호대를 착용했는데요. 포토라인에 선 조주빈은 이렇게 말을 했습니다.


<손석희 사장님, 윤장현 시장님, 김웅 기자님을 비롯해 저에게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


<멈출 수 없었던 악마의 삶을 멈춰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조주빈 목보호대 이유

포토라인에 선 조주빈이 달라진 점은 머리에 반창고를 붙였고, 목에는 목보호대를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경찰은 <조주빈의 목 보호대는 자해 시도 때문이다>라고 설명을 했습니다. 조주빈이 유치장 세면대에 머리를 박으며 자해한 것으로 전해졌지요.



세면대에 머리를 박아서 피가나 반창고를 붙였고, 이 과정에서 목에 무리가 가 보호대를 착용하게 된 것입니다.


조주빈의 인터뷰를 보면 혐의를 인정하느냐? 후회하지는 않느냐?는 질문에 한마디도 대답하지 않는 채 차량에 올라탔습니다. 그리고 목보호대를 착용했음에도 목을 꼿꼿이 세운 채 표정 변화가 거의 없었습니다.


조주빈 표창원 분석

프로파일러 출신의 국회의원 표창원은 포토라인에 선 조주빈에 대해서 이렇게 언급을 했습니다.



<대단히 계산적이고 선처를 바라고 있다. 전혀 사죄나 반성의 감정은 느껴지지 않았고, 진실성이 전혀 없었다. 간단한 성명 발표하듯이 내용을 발표하고 취재진의 질문에 전혀 답하지 않는 모습들을 보였다>


3명의 인물을 언급한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복합적인 목적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자기의 사건을 정치화하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자기가 일종의 피해자이고 자신을 지지해 줄 만한 남성집단 또는 어떠한 정치적 집단 그리고 자신이 언급한 사람들과는 반대편에 있을 수 있는 자신에 유리한 상황을 조성하려는 의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조주빈이 살고 있는 세계는 일반인의 세계와는 조금 달라 보인다. 더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일베적 세계관에 빠져 있는 것 같다. 또 하나의 목적은 자기가 사이비 교주처럼 떠받들여졌던 N번방 내에 여전히 있을 수 있는 추종자들에게 자기가 거물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죽지 않았다. 이런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의도로 읽힌다>고 말을 했습니다.



신상이 공개 되고, 국민들의 엄청난 비난을 받고 있는 조주빈에게 검찰과 법원은 어느 정도의 형량을 내릴지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조주빈이 저지른 범죄는 그 어떤 범죄보다 악마같은 범죄였고, 용서할 수 없는 범죄였습니다. 평생 또는 오랜시간 사회적 격리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악마의 삶을 멈출 수 있었지만, 악마의 삶을 살았던 시간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피해자들에게 씻을 수 없는 고통을 준 만큼 법정 최고형을 내려야 하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