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라마

스카이캐슬 김혜나 죽음 안타까운 이유

카르페디엠^^* 2019. 1. 12. 20:51

JTBC에서 방송되고 있는 금토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인기가 상당합니다. 스카이캐슬 스포가 큰 화제가 되고 있을 정도로 스카이캐슬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상당한 것 같습니다.


김혜나의 추락에 범인을 둘러싸고 최근 온라인 상에 돌았던 스카이캐슬 스포가 일정 부분 사실로 드러나면서 향후 드라마의 전개가 일치하지 않을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스포가 스카이캐슬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기 위한 제작진의 고의 유출이 아니냐는 의혹까지 나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이런 스포일러에 대한 관심이 말해주듯 현재 스카이캐슬의 인기 비결은 상당합니다. 필자는 혜나의 죽음을 두고 마치 소년탐정 전태일이 된 것처럼 범인 찾기에 열을 올렸고, 누가 범일일까? 또 어떤 반전이 있을까? 추측해보는 등 상당한 몰입감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스카이캐슬 획기적인 드라마

스카이캐슬과 같은 전개가 이어지는 드라마가 또 나올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참으로 획기적인 드라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먼저 유럽풍 석조저택 단지 스카이캐슬에서 벌어지는 일들 그 배경이 참으로 신선합니다. 여기에는 의사들과 판사 검사 출신의 로스쿨 교수들이 모여살고 있는 대한민국 상위 0.1%가 사는 곳입니다.


스카이캐슬에 살고 있는 사모들 역시 제 자식을 천하제일의 왕자, 공주로 키우려는 욕망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현실과 많이 동떨어진 배경과 환경이지만 이것이 묘한 흥미를 유발해내고 있습니다.



욕망이 꿈틀대는 내밀한 속을 들여다보고 이를 리얼하면서도 코믹하게 풍자해내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방송초기에는 그저 고리타분한 입시드라마인줄 알았는데 뚜껑을 열어보니 전혀 다른 드라마였습니다.


아역부터 성인 연기자들까지 배우들의 연기력은 두말하면 잔소리로 들릴 정도로 완벽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카이캐슬 김혜나 죽음 안타까운 이유

스카이캐슬 김혜나의 죽음이 너무나 안타깝고 아쉽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김혜나는 드라마에서 기성세대와 기득권에 유일하게 주제적으로 대항하고 도발했던 우리네 청춘을 표현했었기 때문입니다.



혜나의 죽음으로 캐릭터들의 밑바닥 욕망과 추악함까지 보여주기 위한 소재였었기 때문이지요. 혜나의 죽음이 불행하기도 했지만 자극적인 드라마 전개를 위한 죽음이었다는 것이 더 안타깝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혜나의 죽음은 또 다른 반전이 예상되기도 하는데요. 스포처럼 혜나의 진짜 엄마가 다른 사람이 아닐까 하는 불안감이 엄습되어 오는 것 같습니다.


스카이캐슬은 우리가 예상하고 있었던 것과 다르게 엄청난 드라마임은 분명 한 것 같습니다. 과연 드라마의 전개가 어떻게 흘러갈지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댓글